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qjqghkqnfr

제목

우리 문화의 뿌리 아리랑에 대한 정책과 비전

내용

아리랑은 노래가 아니다. 우리 한 문화의 뿌리요 몸통이며 모든 영역에 아리랑을 담아내고 있다. 어느 누구도 이를 헤아리지 못하고 단순히 아리랑을 노래로 알고 있다.

아리랑을 재대로 헤아리면 우리 한문화의 근원의 뿌리를 알수 있고 이를 통해 수많은 문화 콘텐츠를 드러낼 수있다. 따라서 아리랑에 대한 심포지엄을 문화관광부 차원에서 주관하여 실시할 것을 제안한다.

그리고 경남 밀양에 "미리벌아리랑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고자 폐교를 활용하여 개설할 준비를 하고 있다. 아리랑 학교는 단순한 노래 학교가 아니라 우리 한문화의 뿌리를 드러내고 수많은 콘텐츠를 헤아리는 교육기관으로 만들고자 한다.

이에 문화관광체육부의 적극적인 살핌을 요청한다. 현장에서 노력하는 내용을 직접 살피고 도움을 줄 수있는 방안도 강구해 주면 더 좋을 것이다.

첨부 자료는 아리랑에 대한 연구 논문과 미리벌 아리랑학교 개설을 위한 자료이다.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 아리랑 연구논문은 용량이 많아 첨부되지 않습니다.(별도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메일 puphwa@hanmail.net

연락처 010-3883-6866 조 영석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1)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qjqghkq***

2018.04.23.

이미 다 아는 내용이라 볼 것도 없다고 판단하시는지 연락도 없군요. 우리 아리랑 정말 무고나심한 정책으로 그 가치를 상실하고 있습니다. 좀 관심가지고 한번 학술 토론이라도 해봅시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