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armdream

제목

문화가 체감되는 현실을 위한 정책 제안

내용

1. 직장인들의 문화 활동 참여가 불가능한 이유는 회사 생활만 하게 되는 현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로는 문화 활동이 활성화되기 곤란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이것의 해법은 기업들 우선의 삶이 아닌 지역 문화와 개인 삶의 문화 향유 권리를 특별법으로 제정해야 합니다. 자본의 논리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생계유지를 위한 활동만 하게 되므로 문화를 생활화 할 수 있는 법률 제정을 제안합니다.
2. 직장인들은 그나마 저녁에 시간을 낼 수 있는데 공공미술관이든 사설미술관 회의실을 독서 모임 장소로 이용하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탄력적인 근무시간을 통해 현실에 맞춤형 문화 활동이 가능하도록 제안합니다.
3. 문화를 바라보는 의식수준을 높이는 건축, 미술 등등의 교육 여건 마련을 제안합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공공건축과 좋은 전시를 자원하여 알리는 활동을 해왔습니다. 지역작가를 모시고 토론하는 모임을 3년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초중고 교과서에서 건축, 미술을 다루는 비중은 거의 미미합니다. 유아, 초중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건축과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전담하는 부서를 갖추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4.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 예술 활동을(공공성과 연결지은 아이디어를)꾸준히 하는 사람들에 대한 발굴 지원 육성 사업을 제안합니다.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 예술인의 발굴 지원 육성 사업이 시급합니다. 사람은 모두 다 자기다움을 갖추고 살아갈 때 궁극의 문화는 꽃 피어난다고 믿습니다. 그 무엇에도 구애받지 않고 심신이 건강한 상태에서 창의력과 감동이 탄생된다고 믿습니다.

이상입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1)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moo***

2018.02.22.

지율성 현장 토론회에 참석하셨군요! 제안 하신대로 간강한 창릐력이 만들어 내는 감동이 구현되는 정책ㅇ 나오도록 함께 힘을 보탭니다.

1